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A클래스 180 CDI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A180 CDI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1.5리터급 4기통 CDI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09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표시연비는 복합 19.3km/l다. 

▲ 메르세데스-벤츠 A180 CDI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A180 CDI에 탑재된 신형 엔진은 최신 기술의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과 혁신적인 터보차저 등이 적용돼 디젤 엔진 특유의 떨림과 소음, 매연 등을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또, 에코 스타트&스톱 기능과 주의 어시스트,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7개 에어백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여기에 CPA 시스템이 적용돼 앞차와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지면 경고를 해주고,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을 통해 제동을 최적화 해 앞차와의 충돌을 방지해준다. 

A180 CDI는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스타일 3790만원, 나이트 41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관계자는 "A180 CDI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진정한 프리미엄 컴팩트카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모델"이라며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컴팩트카 모델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즐기는 젊은 감각의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