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신형 말리부, 드디어 완전 공개…가격은 2310만원부터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4.27 11:00
쉐보레 신형 말리부, 드디어 완전 공개…가격은 231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신형 말리부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됐다. 최근 치열해진 중형세단 시장을 염두한 듯 2310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정책을 들고 나왔다.

 

한국GM은 2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신형 말리부 미디어 공개 행사를 열었다. 정식 판매는 내달 27일부터다.

신형 말리부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차체 크기를 키워 더욱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변화를 통해 매끈한 실내외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고강도 경량화 차체와 최신형 터보 엔진을 통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도 장착됐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말리부의 압도적인 제품력과 공격적인 가격정책이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 매끈하게 빠진 외관 디자인

신형 말리부는 동급 최대를 자랑하는 4925mm의 차체 길이에 극적인 비례감과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감각적인 라인을 결합한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됐다. 

 

특히, 매끄럽고 날렵하게 뻗은 HID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새로운 듀얼 포트 그릴이 다이내믹한 인상을 완성했으며, 입체적인 사이드 캐릭터 라인도 매력적이다. 

또, 차량 후방의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해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LED 테일램프와 에어로 스포일러 기능을 고려해 디자인된 트렁크 라인, 그리고 언더바디 에어로 패널이 차량 하부의 공기를 제어하며 효율을 최적화했다. 

한국GM 디자인센터 스튜어트 노리스(Stuart Norris) 전무는 “낮고 날렵한 차체가 지닌 자신감 넘치는 스탠스와 과감하고 독특한 라인 및 첨단 기술이 접목된 말리부의 디자인이 한국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 확 달라진 실내

신형 말리부에는 새로운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스티어링휠과 계기판, 각종 버튼까지 완전히 새롭게 바꿨다. 여기에 중형차급을 뛰어넘는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으며, 인체공학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특히, 센터스택 분리형으로 설계된 센터페시아 하단은 운전석과 동반석에 한층 여유로운 무릎 공간을 제공하며, 33mm 늘어난 2열 레그룸과 낮게 설계된 중앙 터널은 넓은 실내공간과 더불어 승객의 거주성을 높였다. 

센터페시아는 극적인 수준으로 하향 조정된 센터페시아 상단 라인과 조화를 이뤄 탁월한 전방 개방감을 선사하며, 직관적인 새 디자인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결합해 간결한 통일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 가죽 트림과 우드 데코, 부드러운 촉감의 마감 소재는 실내 곳곳에 배치된 은은한 아이스블루 실내 무드 조명과 함께 탑승객을 안락하게 감싸준다. 

# 중형 세단, 터보가 대세

신형 말리부는 동급 최고 연비를 자랑하는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동급 최대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채택했다.

 

GM 신형 터보 엔진 라인업의 4기통 1.5리터 엔진은 166마력, 25.5kg.m의 월등한 최대 출력과 토크를 바탕으로 기존 2.0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완벽히 대체하는 한편, 기본 탑재된 스탑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복합연비 13.0km/L에 달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효율을 실현했다.

고성능 고효율 1.5리터 터보 엔진과 맞물린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검증된 내구성을 통해 효율적인 엔진 구동력 전달과 부드러운 변속감으로 향상된 주행 품질을 제공한다.

2.0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은 253마력의 동급 최대 출력으로 기존 중형 세단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며,최적의 변속 타이밍으로 최대 출력 260마력까지 완벽히 대응하는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차급을 뛰어넘는 주행감을 연출한다.

# 주행 성능도 업!

신형 말리부는 새 경량 아키텍처와 함께 개발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 링크 독립현가시스템을 적용해 향상된 노면 대응력과 민첩한 운동성을 완성했다. 

 

또, 보쉬(BOSCH)의 첨단 기술력이 더해진 프리미엄-랙타입 파워스티어링 시스템, 상시 일정한 답력과 제동성능을 유지하는 듀라라이프(Duralife™) 브레이크 로터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조향 및 제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

신형 말리부는 포스코로부터 공급받는 고품질의 초고장력 강판을 광범위하게 적용해 개발한 고강도 차체설계를 통해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전 트림에 8개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다. 최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2016 신차평가프로그램'의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 17개에 달하는 초음파 센서와 장/단거리 레이더 및 전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의 주변을 상시 감시하며 잠재적인 사고를 예방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갖췄다.

동급 최초로 신형 말리부에 적용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 Assist), 저속 및 고속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은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해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황을 경고하고, 긴박한 경우에는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이와 더불어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후측방 경고시스템, 전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이 적용됐다. 

# 중형 세단, 고급화 전쟁 시작됐다

신형 말리부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더불어 최대 4개의 USB포트(2.1A)를 제공하며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휠 및 9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대용량 앰프로 구성된 보스(BOSE®)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또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스마트키 및 버튼시동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으며, 8인치 고해상도 풀컬러 스크린 디스플레이,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등도 지원한다. 

신형 말리부의 가격은 1.5L 터보 모델이 LS 2310만원, LT 2607만원, LTZ 2901만원이며, 2.0L 터보 모델은 LT 프리미엄팩 2957만원, LTZ 프리미엄팩 318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