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10월 공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3.23 22:08
[스파이샷]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10월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현지시간), 유럽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가 카메라에 잡혔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관 변화는 크지 않다. 전면 범퍼 디자인이 일부 수정된 것이 전부다. 외신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외관보다는 성능 개선에 중점을 둔 차량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존 안개등 위치에 에어밴트가 추가됐는데 이를 근거로 엔진의 공기흡입량을 늘려 성능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다만, 외신은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고성능 버전인 SVR의 출시 여부에 대해선 가능성이 낮다고 보도했다. 앞서 랜드로버 프로그램 디렉터인 머레이 디치(Murray Dietsch)가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고성능 버전은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고성능 버전은 아니더라도 다른 방식의 파생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다고 설명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파워트레인은 재규어랜드로버의 2.0리터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튜닝을 통해 출력과 토크가 다소 상승할 전망이다.

외신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는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데뷔 장소는 오는 10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2016 파리모터쇼'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