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는 19일(현지시간) 광둥성 광저우시 광저우 타워에서 설영흥 현대기아차 중국담당 부회장, 최성기 베이징현대 부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딜러 대표, 기자단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밍투(名图 , 영문명 MISTRA)’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밍투가 속해있는 중국 중형 엔트리 차급은 전년대비 30%에 가까운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으로, 현대차는 이 차급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철저하게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중국 전용 차량으로 개발했다.

밍투의 차명은 ‘원대한 의지와 미래를 품는다(名志图远: 밍즈투위앤)’라는 중국 문장에서 따온 것으로, 현대차는 밍투를 통해 중국 내에서 새로운 주류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30대 초중반의 중산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밍투는 길이 4710㎜, 너비 1820㎜, 높이 1470㎜며 휠베이스는 2770㎜로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또 ▲각종 정보가 표시되는 TFT-LCD 패널과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했고 ▲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리어 에어벤틸레이션 ▲블루링크 ▲파노라마 썬루프 등을 도입해 고급 차량 수준의 월등한 편의사양을 확보했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차량 안전성 강화를 위해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VDC)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등 안전사양이 확대 적용됐다.

이와 함께 1.8 및 2.0 누우 엔진 및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주요 경쟁차 대비 우수한 동력성능과 연비를 확보, 역동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성능과 경제성을 구현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 11회 2013 중국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밍투를 전시해 모터쇼를 찾는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