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렉서스·도요타 2년 연속 신뢰도 최고…"일본차 품질 믿음, 변함 없다"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0.29 13:17
美, 렉서스·도요타 2년 연속 신뢰도 최고…"일본차 품질 믿음, 변함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렉서스 CT200h

27일(현지시간), 美 컨슈머리포트가 '2014 자동차 브랜드 신뢰성 평가 조사'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렉서스와 도요타가 2년 연속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렉서스 브랜드내 모델 중 신뢰도 베스트카는 'CT200h'이며, 워스트카로 'IS250'이 선정됐다. 도요타의 경우,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C'가 베스트카에 뽑혔고, '아발론'은 브랜드내에서 가장 저조한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자동차 신뢰성 문제의 핵심은 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라고 설명하며, 많은 브랜드에서 이 시스템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장 흔한 사례로 터치스크린, 블루투스 연결, 다기능 컨트롤러 등의 불량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일본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가운데 인피니티는 작년에 비해 14단계나 하락하며, 신뢰도에 금이 가는 일이 발생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피니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악의 평가를 기록했고, 실제로 Q50 오너 5명 중 1명은 불량 문제를 안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도요타 프리우스C
▲ 도요타 아발론
▲ 렉서스 IS25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