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페이스, 여성이 뽑은 '최고의 SUV' 선정…"만들길 잘 했네"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1.21 10:50
재규어 F-페이스, 여성이 뽑은 '최고의 SUV' 선정…"만들길 잘 했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최초의 SUV인 F-페이스가 '여성이 뽑은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1일, F-페이스가 최근 열린 ‘여성이 뽑은 올해의 차’ 선정에서 '2016 올해의 차' 및 ‘2016 올해의 SUV’를 동시에 석권했다고 밝혔다. 

‘여성이 뽑은 올해의 차’는 전세계 14개국 여성 자동차 전문 기자단 심사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 심사에서는 여성 운전자들이 차량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안전성, 디자인 우수성, 공간 활용성 및 운전 편의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F-페이스는 재규어가 처음으로 만든 SUV로, '2013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등장한 콘셉트카 C-X17를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에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춘 도심형 SUV로 만들어졌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측은 "F-페이스는 스포츠카 수준의 다이내믹 퍼포먼스 및 F-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매혹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차체 비율에도 불구하고 SUV 특유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운전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알루미늄 인텐시브 바디 구조를 통한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도 확보했다"면서 "여기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인컨트롤 터치프로는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운전자에게 한차원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글로벌 데뷔 반년 만에 재규어 주력 모델로 자리매김한 F-페이스의 높은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F-PACE를 포함한 재규어 전 라인업이 여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검증받은 만큼, 향후 보다 폭넓은 고객들에게 그 매력을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