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콘셉트카 '올포 스크램블러' 공개…'미니가 오프로드를?'
  • 유대선 인턴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6.13 18:26
미니, 콘셉트카 '올포 스크램블러' 공개…'미니가 오프로드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는 클럽맨의 외관을 오프로드 스타일로 변화시킨 '올포 스크램블러(All4 Scrambler)'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미니 올포 스크램블러

이번에 공개한 올포 스크램블러 콘셉트카는 BMW 모터라드(모터사이클)의 '알 나인 티 스크램블러(R nineT Scrambler)의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이 바이크는 일반 포장도로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까지 달릴 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델이다.   

외관은 험로주행을 위해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전면 그릴에는 두 개의 드라이빙 램프가 추가됐고, 지붕에는 루프랙을 설치됐다. 컬러는 알 나인 티 스크램블러의 것이 그대로 적용됐다.

▲BMW 모토라드 알 나인 티 스크램블러(좌)와 미니 올포 스크램블러(우)

내부는 외관의 역동적인 이미지와 달리 고급스러운 모습이다. 브라운 색상의 시트 상단부에는 '스크램블러' 각인을 새겨 넣었고,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됐다. 또, 천정을 비롯해 도어트림, 필러 부분 까지 모두 알칸타라로 마무리됐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트윈터보 엔진아 탑재돼 최고출력 189마력, 최대토크 29.0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25km에 제한돼 있으며,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7초 이내다.  

▲미니 올포 스크램블러 실내

미니 올포 스크램블러  화보 - 모터그래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