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제네바모터쇼] 아우디의 전력투구, 신차 대거 공개
  • 제네바=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3.09 18:47
[사진으로 보는 제네바모터쇼] 아우디의 전력투구, 신차 대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현지시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전시장에선 ‘2015 제네바 모터쇼’가 진행된다.

제네바 모터쇼는 유럽에서 매년 가장 먼저 국제모터쇼로 전시장은 그리 크지 않지만 가장 많은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차량)가 공개된다. 올해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차만 100여종에 달했다. 특히 올해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는 양산차와 강력한 성능의 슈퍼카가 아름답고 강렬한 자태를 뽐냈다.

모터그래프는 스위스로 날아가 자동차 열기로 가득한 2015 제네바 모터쇼를 직접 취재했다. 아래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 참가한 아우디의 전시관.

▲ 아우디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무려 7대의 월드프리미어를 공개했다. 소문난 잔치엔 먹을 것도 많았고, 손님도 많았다. 이번 모터쇼에서 가장 사람들이 붐볐던 곳이기도 하다. 아우디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 아우디는 최근 프롤로그 콘셉트카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엔 왜건으로 만들었다. 프롤로그 아반트에 적용된 여러 디자인 특징은 향후 아우디 신차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름처럼 차세대 아우디의 시작을 알리는 차다.
▲ R8은 아우디가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과 크게 차별화를 둘 수 있는 모델이다. 그들에겐 R8만큼 빠른 차는 있지만 R8처럼 엔진을 운전석 뒤에 놓은 차는 없다. 강력한 엔진이 훤히 보이는 미드십 스포츠카는 상징성이 꽤 크다.
▲ 아우디는 화끈하게 신형 R8과 관련된 모든 신차를 한방에 전시했다. 그동안 계속 개발 및 출시가 지연됐던 R8 e-tron도 공개됐다. R8 e-tron 그 나름대로의 기술적인 발전도 있었다. 새로운 배터리셀 적용으로 기존 모델보다 최대주행거리는 두배 이상 늘었다.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수 있을만한 여유가 생겼다.
▲ 아우디 R8 원메이크 레이스에서 사용하게 될 R8 LMS도 공개됐다. 2016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FIA GT3 규정에 맞춰 제작됐고, 양산 모델과 50% 가까이 부품을 공유한다. 그만큼 일반 R8이 수준 높은 부품을 썼다는 얘기다.
▲ Q7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이번 모터쇼에서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던 차 중 하나다. 꽤 많은 것이 변했다. 특히 내외관 디자인이 크게 변경됐다. 실내 디자인은 충분히 박수받을만 하다. 기존 Q7이 갖는 고급스러움이나 쾌적함, 공간의 여유로움도 그대로 유지됐다.
▲ 아우디는 Q7을 기반으로 만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Q7 e-tron 콰트로도 공개했다. 아우디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새로운 부품이 적용되는 차는 클수록 유리하다. Q7 e-tron 콰트로는 세계 최초로 디젤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결합됐다. 유럽 기준 연비는 58.8km/l에 달하며 전기 모드로 최대 56km까지 달릴 수 있다.
▲ 아우디의 또 다른 자랑거리. R18 e-tron 콰트로. 결국 포르쉐도 무릎 꿇었다. 작년엔 포르쉐가 복귀한 해였으니, 실전 감각도 적었을테고 올해가 아마 진짜 승부가 될 것 같다. 어쨌든 아우디는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전례없는 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