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공개…날렵한 럭셔리 왜건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2.14 22:02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공개…날렵한 럭셔리 왜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렌더링 이미지

13일(현지시간), 아우디는 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선보일 ‘프롤로그 아반트(Prologue Avant)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콘셉트카는 아우디가 작년 파리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프롤로그 콘셉트의 왜건형 파생모델이다. 프롤로그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는 향후 출시될 A6, A7, A8 후속모델 라인업에 적용될 예정이다.

▲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렌더링 이미지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 차는 메르세데스-벤츠 CLS 슈팅브레이크와 유사한 차종임을 알 수 있다. 아우디 특유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됐고, 날렵하고 긴 차체 실루엣과 낮은 루프라인, 스포티한 디자인의 5 스포크 알로이 휠이 특징이다.

▲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실내

전면 범퍼는 직선이 강조됐고, 각진 모양의 헤드라이트에는 매트릭스 LED가 적용된다. 후면부에는 루프에 스포일러가 장착됐고, LED 테일램프가 적용된다. 또, 범퍼와 일체형으로 디자인 된 각진 모양의 대형 배기파이프도 갖췄다.

▲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실내

실내는 대시보드에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물리적인 버튼이 없는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먼저 공개된 프롤로그 세단과 비슷한 실내 구성을 갖췄기 때문에 기존에 공개된 프롤로그 콘셉트의 실내 사진을 통해 실제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 계기반

파워트레인은 세단인 프롤로그 콘셉트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4.0리터 V8 TFSI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05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8단 팁트로닉 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된다. 또, 뒷바퀴가 최대 5도까지 회전되는 기능도 갖출 것으로 보인다.

▲ 작년 공개된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
▲ 작년 공개된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의 실내. 이번에 선보일 왜건 모델도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