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 캐딜락 ATS 쿠페 출시..."멋·성능·안전 모두 갖춰"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1.30 18:27
GM코리아, 캐딜락 ATS 쿠페 출시..."멋·성능·안전 모두 갖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코리아는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ATS 쿠페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ATS 쿠페는 스포츠 세단 ATS의 쿠페 모델로 캐딜락 라인업 중에서 가장 민첩하고 경쾌한 움직임을 지녔다고 GM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세단에 비해 40kg 가량 가벼워졌고, 스포츠 쿠페에 걸맞은 설계가 적용됐다.

 

ATS 세단과 비교해 대비 20mm 확장된 4665mm의 차체 길이와 25mm 낮아진 전고를 통해 날렵함과 역동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너비는 35mm 늘어난 1840mm로 트레드가 넓어져 더욱 안정적인 비율을 갖췄다. 또 차체의 무게 중심도 낮아져 향상된 핸들링과 고속 안정성을 확보했다.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약 5.6초에 달한다.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매끄러운 변속감과 가속성을 제공하며, 투어, 스포츠, 스노우 및 아이스 등의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ATS 쿠페의 국내 복합연비는 9.9km/l로 도심 연비는 8.6km/l, 고속도로 연비는 12.3km/에 달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8g/km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과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과 코너링을 확보했으며, 브렘보 고성능 디스크 브레이크가 탑재돼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실내에는 계기반 중앙에는 5.7인치 풀컬러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수작업으로 마무리된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됐다. 또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원격 시동 및 자동 냉난방 기능 작동이 가능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스마트 엔트리 등의 편의 사양도 눈길을 끈다.

이밖에 조향 각도에 따라 빛의 방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포워드 라이팅 시스템과 인텔리빔 하이빔 콘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안전 경고 햅틱 시트,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캐딜락 ATS 쿠페의 가격은 530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