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날렵한 '소프트탑'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0.14 14:14
[스파이샷]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날렵한 '소프트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 (사진제공=Stefan Baldauf)

13일, 독일 시골길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이 스파이의 카메라에 잡혔다.

기존 모델처럼 소프트탑이 적용됐으며, 루프를 제외한 외관 디자인은 신형 미니 쿠퍼 해치백과 거의 같다. 

하지만, 사이드미러에 가로로 길게 붙혀진 위장테이프가 의심스럽다. 해치백에 없는 사이드미러 방향표시등이 컨버터블에 적용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

컨버터블 루프에 대한 개발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루프와 앞유리가 연결되는 접촉부 마감이 깔끔하지 않으며, A필러와 앞유리 일부는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었기 때문이다.

▲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

루프의 높이와 C필러의 낮게 떨어지는 디자인은 해치백에 비해 스포티하다. 미니 쿠페만큼은 아니지만, 오픈카의 경쾌한 감각을 강조하기 위해 기본 모델보다 한층 쿠페에 가깝게 낮게 디자인됐다.

블랙 색상 위주의 휠도 기본형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돼 검정색 루프와 조화를 이룬다.

▲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

포착된 테스트카는 일반 모델이며, 다른 미니 쿠퍼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고성능 버전인 'S' 모델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고성능 버전은 미니 쿠퍼 S에 장착된 범퍼 디자인과 디퓨저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은 해치백과 같은 BMW의 소형차 플랫폼 UKL1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에 비해 차체가 커질 예정이며, 1.5리터급 3기통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탑재되고, 고성능 모델에 2.0리터급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BMW는 이 차를 내년 초에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