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의 야심작 토레스의 출시가 임박했다.

KG 모빌리티는 5일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형급 전기 SUV인 토레스 EVX는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바 있으며, KG 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출시되는 첫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KG 모틸리티는 티저 영상을 통해 △SAFETY Class △BATTERY Class △SPACE Class △PRICE Class 등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미리 알렸다.

△SAFETY Class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BSD(Blind Spot Detection) 센서 적용으로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안전운전기능을 지원하며 △BATTERY Class로 직사각형의 셀을 배터리 팩에 직접 장착(Cell to Pack)하여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신기술의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채택하여 높은 에너지 효율 달성과 함께 안전성을 강화했다.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배터리 시스템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배터리 시스템

△SPACE Class는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전장 4,715mm, 전고 1,735mm 차체 크기와 넉넉한 839ℓ의 적재공간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 속 니즈를 만족시켜주며 △마지막으로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고 KG 모빌리티는 설명했다.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실내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실내

오는 20일 진행되는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토레스 EVX의 매력뿐만 아니라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도전과 모험, 실험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KG 모빌리티 직원들이 함께 다채롭게 구성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