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현지시간) 미국의 주택가 도로에서 포드 포커스ST처럼 위장한 포커스RS 2016년형의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포드 포커스는 폭스바겐 골프와 경쟁하는 핫해치 모델로 포커스RS의 경우 포커스의 최상위 트림에 해당한다.

사진을 보면 비록 포커스ST의 바디와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이 차가 포커스RS의 프로토타입 차량임을 알려주는 몇 가지 근거가 있다.

 

사진을 통해 앞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 부분의 모양이 공격적으로 변형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ST보다 강한 성능의 엔진과 부품을 적용하기 위한 조치로 예상된다. 

 

또 포커스ST는 18인치 휠이 적용되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차량의 휠은 19인치 멀티 스포크 휠이며, 미쉐린의 파이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됐다. 모두 고성능을 위한 옵션이다. 

이 차량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포커스ST에 적용된 '싱글-피스톤' 캘리퍼보다 훨씬 성능이 좋은 브렘보 '4-피스톤 스토퍼'로 보인다.  

 
 

차량의 뒷모습을 보면 메쉬로 된 위장막으로 가려진 양쪽으로 나눠진 두 개의 커다란 배기구를 볼 수 있는데 포커스ST의 배기구는 더 작고 가운데에 뭉쳐있다.

앞창문을 통해 실내를 보면 포커스ST에도 있는 터보 압력, 오일 온도, 오일 압력을 표시해주는 보조 게이지가 그대로 적용됐음을 알 수 있는데 배선들이 나와 있는 것으로 보아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포커스RS는 머스탱에 적용된 최고출력 305마력 혹은 330마력의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4륜구동이 적용될 수도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