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쿠페 버전 출시 예정…2015년 공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6.16 04:36
포르쉐, 카이엔 쿠페 버전 출시 예정…2015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美 매체 오토익스프레스가 예상한 포르쉐 카이엔 쿠페 예상

13일(현지시간) 오토익스프레스 등 해외매체는 포르쉐 '카이엔 쿠페'와 관련된 소식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카이엔의 쿠페 버전은 3세대 카이엔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2세대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를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카이엔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 MLC, BMW X6와 비슷한 스타일의 SUV로 제작될 것이며, 포르쉐 911과 같이 낮게 떨어지는 루프와 기존 카이엔보다 적은 용량의 트렁크 공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스티어링휠의 반응성은 기존 카이엔보다 민감해지고, 운전석 시트는 낮아질 것이며 뒷좌석은 성인 두명이 탈 수 있을 것이라고 매체는 보도했다.

매체는 엔진의 경우 카이엔의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V6엔진이 디젤 모델에, V8엔진이 S모델과 터보 모델에 적용될 것이고, 가격은 카이엔보다 더 비싸게 책정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포르쉐 카이엔 스케치
▲ 포르쉐 마칸 스케치

카이엔 쿠페가 제작될 경우 포르쉐는 카이엔, 카이엔 쿠페, 마칸 등 총 3종의 SUV 라인업을 구축하게 될 예정이며, 최근 출시된 마칸 쿠페 버전의 제작은 현재로선 알려진 사항이 없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경우 오는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이며, 카이엔 쿠페 버전은 2015년에 최초로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