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4일, 스마트폰 전용 3D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아틀란3D 클라우드’와 파인드라이브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연동시킨 다양한 서비스를 이번 아틀란 정기 업데이트부터 적용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편리함을 고려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공유하고 연동하는 내비게이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테터링을 이용한 연동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 상용화했다.

이번 연동 서비스는 △주차위치 확인 △즐겨찾기 공유 △길안내 정보 공유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주차위치 확인 서비스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현재 목적지 근처에 도착하면 주차위치전송 버튼이 화면에 표시된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를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으로 전송이 가능해 주차 위치 확인할 수 있다.

즐겨찾기 공유 서비스는 평소 즐겨찾는 검색 정보를 ‘아틀란3D 클라우드’앱에 저장해두면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틀란3D 클라우드’앱으로 미리 확인하고 탐색한 정보를 그대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길안내 정보 공유 서비스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별도로 위치를 재검색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아틀란3D 클라우드’앱과 연동되는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온라인 연동 서비스가 지원되는 파인드라이브 IQ 3D 3000, IQ 3D 5000, IQ 3D HD300, BF300 등이며, 향후 아틀란맵이 탑재된 다양한 제조사의 온라인 연동 단말기를 동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맵퍼스 측은 전했다.

한편, 맵퍼스는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글에서 ‘아틀란3D 클라우드’의 기발한 별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년 1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