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신형 RX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가장 파격적인 SUV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2.17 15:31
렉서스 신형 RX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가장 파격적인 SU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코리아는 17일, 신라호텔에서 신형 R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오늘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며 고객 인도는 3월 이후부터다.

 

신형 RX의 외관 디자인은 대대적으로 바뀌었는데, 대폭 커진 차체와 함께 과감하고 화려해진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너비는 120mm, 너비는 10mm, 높이는 20mm 커졌는데, 특히 휠베이스가 50mm 늘어나 플래그쉽 세단인 LS에 버금가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전면부에서는 렉서스를 상징하는 스핀들 그릴을 이전 모델보다 더욱 크게 강조했는데, L자 형상의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와 화살촉 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준다. 또, 차체 곳곳에 날카로운 직선 라인을 과감하게 사용했으며, 프론트 오버행을 늘리고 리어 오버행을 줄이는 디자인으로 인상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측면은 독특한 느낌의 플루팅 루프 디자인을 사용했다. C필러를 검은색으로 꾸며 지붕이 공중에 떠있는 효과를 준 것이다. 루프 끝에는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됐는데, 트렁크로 완만하게 이어지는 쿠페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면부에 위치한 테일램프도 'L' 모양의 LED가 적용됐으며, 크롬으로 둘러진 듀얼 배기파이프가 장착됐다.

 

고성능 느낌을 주는 F 스포츠 모델의 경우 전용 메쉬 타입 그릴과 20인치 대구경 휠, 전용 인테리어 컬러와 금속 소재 장식, 계기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패들시프트, 가죽 소재 스포츠 스티어링 휠, 전용 뱃

신형 RX의 가격은 RX450h의 경우 슈프림(표준형) 7610만원, 이그제큐티브(고급형) 8600만원, F스포트 8600만원이며, RX350은 이그제큐티브(고급형) 807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