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11일, 제네시스와 투싼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차량 충돌 시험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2016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IIHS가 2016년형 제네시스와 2016년형 투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두 차종 모두 직전 조사에 이어 최고 안전 등급을 유지한 것이라고 현대차는 전했다.

 

제네시스의 경우, 작년 5월 같은 시험에서 승용차로는 세계 최초로 全항목 만점을 받아 안전성을 인정 받은바 있다. 이어 올해 9월 시험에서는 투싼이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았다.

이번 시험은 크게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head restraint, seat),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의 5개 충돌안전 항목 평가에 ▲전방 충돌 회피(for front crash prevention) 장치 평가를 더한 총 6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전 항목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고, 전방 충돌회피 평가에서 기본(Basic)을 획득해야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으로 선정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초고장력 강판, 핫스탬핑 공법, 구조용 접착제 확대 등 소재부터 설계, 제작공법은 물론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과 같은 안전사양 적용에 이르기까지 차량 안전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