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9월 모터쇼서 Q30 공개…라인업 확장 본격화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6.19 18:07
인피니티, 9월 모터쇼서 Q30 공개…라인업 확장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받던 라인업 부족을 벗어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다. 인피니티는 올 9월 인피니티 최초의 소형 해치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피니티는 19일, 9월 독일에서 열리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엔트리 모델인 Q30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티는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Q30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으며, 양산 작업에 박차를 가했다. 이미 지난해 양산형 Q30의 개발을 완료했고, 영국와 유럽 등지에서 주행 테스트 및 최종 인증을 진행했다. Q30은 올 하반기부터 유럽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인피니티 Q30 콘셉트

Q30은 젊은 소비자들을 비롯해 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인피니티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담겨 유려한 차체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해치백, 쿠페, 크로스오버 등의 특징까지 절묘하게 조합됐다.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자 알폰소알바이사는 “Q30은 특정 세그먼트로 분류하기 힘든 모델”이라며 “진취적인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자인됐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티 Q30 콘셉트

특히 Q30은 유럽 시장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인피니티는 그동안 일본 시장과 미국 및 일부 아시아 시장에 집중했다. 하지만 Q30은 영국 선덜랜드 공장에서 제작되며, 유럽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인피니티 Q30 콘셉트

국내 인피니티 관계자는 “Q30은 인피니티의 판매 확대를 견인할 차종”이라며 “아직 국내 출시에 관해 논의된 것은 없지만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