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i20 액티브 스케치

26일(현지시간), 현대차 인도법인은 소형차 i20의 크로스오버 버전인 ‘i20 액티브’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회사 측에 의해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는 차량의 스케치가 그려진 것이지만, 앞서 i20 액티브의 실제 모습이 촬영된 사진이 해외 자동차 매체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유출된 바 있다.

i20 액티브는 현대차가 유럽을 비롯해 인도 등 신흥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모델로, 소형 해치백 i20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CUV다. 이 차는 내달 인도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현대차 i20 액티브 스케치

i20 액티브는 각지고 다부진 체구의 ix25와 달리 유선형 디자인이 많이 사용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면발광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커다란 안개등이 적용됐고, 범퍼 하단엔 스키드 플레이트가 부착돼 승용 모델과 차별화를 줬다. 또, 후면부는 날렵한 라인이 강조된 테일램프와 동그란 원형 반사판으로 꾸며졌다.

▲ 현대차 i20 액티브. 해외 매체를 통해 유출된 사진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계에 따르면 일반 i20과 비슷한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1.2리터급 가솔린 엔진은 5단 수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83마력, 최대토크 12.0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1.4리터급 디젤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1.0kg·m를 낸다.

이 차는 CUV 모델답게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강화됐다. 험로 주행 시 안정적인 자세 유지를 위해 서스펜션 세팅이 달라졌고, 지상고는 170mm 높아졌다.

▲ 현대차 i20 액티브. 해외 매체를 통해 유출된 사진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