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포커스 RS 공개…슈퍼카 부럽지 않은 ‘핫해치’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2.07 11:58
포드, 포커스 RS 공개…슈퍼카 부럽지 않은 ‘핫해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는 내달 3일(현지시간)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포커스 RS를 공개할 계획이다.

포커스 RS는 폭스바겐 골프R, 르노 메간 RS 등과 경쟁하는 모델이다. 고성능 해치백으로 포드 퍼포먼스팀이 개발을 담당했고, 포드 독일 공장에서 생산한다.

 

포드 머스탱에 탑재되는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이 장착됐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대형 컴프레서 등을 장착했다. 별도로 실린더 헤드 등을 새롭게 제작했다. 6800rpm에서 최고출력 320마력의 힘을 낸다. 

6단 수동변속기와 토크 벡터링 기능이 적용된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포드 퍼포먼스팀은 포커스 RS를 위해 새로운 사륜구동 시스템을 개발했다. AWD는 최대 70%까지 뒷바퀴로 토크를 보낸다. 또 정속주행에는 연료효율을 위해 앞바퀴로 모든 구동력을 보낸다. AWD는 최대 초당 100번 센서의 입력 신호를 모니터링해 각 바퀴에 힘을 배분한다.

 

이밖에 포커스 RS에는 스포츠 서스펜션,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안티-롤 바,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트 타이어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포드는 2020년까지 12개의 고성능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포커스 RS는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