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월 도쿄에서 실시된 도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글로벌 본선 참가자 기념 촬영

한국도요타는 '제3회 도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는 도요타자동차가 2004년부터 매년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대회로 작년부터 매년 한국에서 본 대회 예선을 겸한 컨테스트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진행되는 대회는 ‘Your Dream Car’를 주제로 만 8세 미만, 만8세 이상~11세 이하, 만12세 이상~15세 이하 등의 부문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달 5일부터 2월 16일까지 직접 그린 그림을 우편을 통해 접수 받는다.

출품된 작품들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등 3가지 기준의 심사를 거치며, 3월 20일경 최종 입선작 59작품을 발표한다. 이중 연령대별 3작품(금상, 은상, 동상), 총 9작품은 일본의 글로벌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아키오 한국도요타자동차 사장을 비롯한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연령대별 수상작이 선정된다.

일본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내년 8월 열리는 대회 시상식 참가와 도요타 본사 4박5일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