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이것이 신형 제네시스다"…디자인 최초 공개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0.24 10:02
현대차, "이것이 신형 제네시스다"…디자인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제네시스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됐다.

현대차는 24일, 연말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디자인을 비롯해 향상된 성능과 새롭게 적용된 신기술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 현대차가 공개한 신형 제네시스 렌더링 이미지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처음 적용된 모델이다. 현대차 측은 정제되고 간결한 요소를 바탕으로 조화로운 디자인 구현, 단일 헥사고날 그릴 적용으로 현대차만의 모던함을 잘 살린 전면 디자인, 심플하면서도 감성적 즐거움을 주는 인테리어 디자인, 고급스러운 컬러와 소재 적용을 통한 프리미엄 감성 품질 구현했다고 밝혔다.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신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 한층 정제된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측면부, 하이테크함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후면부 등이 조화를 이룬다. 

▲ 현대차가 공개한 신형 제네시스 렌더링 이미지

실내 디자인은 일관된 스타일로 디자인 된 각종 노브 및 버튼,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 디테일 완성도를 높인 각종 마감 처리 등이 적용됐다.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각종 조작 버튼들은 기능별로 나누어 배치했으며, 스위치를 축소하고 정보표시를 표준화시키고 그립감과 조작감을 향상시켰다.

현대차 측은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등 고급차의 역사를 써 내려온 제네시스가 더욱 진화했다”면서 “국내를 넘어 전세계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새롭게 정의할 신형 제네시스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