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가 미니밴이나 MPV를 넘어 최고의 패밀리카로 떠오르고 있다. 넓은 실내로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가족의 만족뿐 아니라 아빠들의 사심까지 채워줄 수 있어 소비자들이 고민에 빠지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은 쉐보레 트래버스다. 국내 판매 중인 대형 SUV 가운데 가장 큰 쉐보레 트래버스는 넓은 공간이 강조된 차지만,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함께 국산 대형 SUV에서 보기 힘든 트레일러링까지 지원해 아빠들의 '현실적인 드림카'로 꼽힌다. 여기에 2월엔 1000만 원에 가까운 현금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 새해 패밀리카 구입을 계획 중인 아빠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차량 금액의 15% 지원…놓칠 수 없는 2월 프로모션

얼마 남지 않은 2월은 트래버스 예비 오너들에게 놓치기 힘든 시간이 될 전망이다. 2월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천만 원에 가까운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쉐보레는 2월 트래버스 구매 시 현금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차량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현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트래버스 최상위 트림인 하이컨트리 구입 시 차량 가격 6615만 원의 15%에 해당되는 992만250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5622만7500원에 수입 대형 SUV 풀옵션 차량의 오너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현금지원과 함께 제공되는 할부 프로그램은 5.9% 이율의 36개월 할부와 6.5% 이율의 72개월 할부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현금지원을 원치 않을 경우 4.9% 이율의 초저리 36개월 할부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으며(중복 지원 불가), 7년 이상 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래버스를 구매할 경우에는 50만 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대형 SUV 중 가장 큰 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사이즈로 인한 넓은 공간이다. 여행과 아웃도어 활동 시 넓은 실내는 가족들에게 집처럼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트래버스의 전장은 무려 5230mm에 달해 대표적인 국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전장 4995mm보다 235mm나 더 길다. 동급 수입 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전장 5050mm)와 비교해도 트래버스가 180mm 더 길어 공간적인 여유로움을 보여준다.

넓은 공간은 차박 캠핑에도 최적화가 가능하다.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성인 두 명과 아이 하나가 누워도 될 정도로 넓은 공간이 마련된다. 여기에 편의성까지 갖췄다. 트래버스에는 220V 인버터가 내장돼있어 별도의 인버터를 설치하지 않아도 가정에서 쓰는 가전제품을 차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운전석 옆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비롯해 3열에까지 USB 충전 포트가 있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짜릿한 고성능에 사륜구동, 카라반 견인까지

짜릿한 고성능도 트래버스의 장점이다. 동급 대형 SUV들이 4기통 터보엔진을 주력으로 탑재하는 것과 달리, 트래버스에는 3.6리터 V6 자연흡기 엔진이 기본 탑재돼 뛰어난 성능과 부드러운 엔진회전 질감을 구현했다. 덕분에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파워로 고성능차에 대한 로망까지 만족시킬 수 있다.

사륜구동 시스템도 주목할만하다. 스위처블 AWD로 불리는 사륜구동 기술로 주행 중 필요에 따라 전륜구동 모드 및 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륜구동을 선택했을 때는 뒷바퀴로 가는 동력을 차단해 연료 손실을 줄일수도 있다. 

정통 아메리칸 SUV답게 전문 트레일러링 옵션까지 준비됐다.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와 커넥터가 기본 적용돼 순정 상태에서 트레일러 견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고급 트레일러링 기술이 탑재돼 편리하고 최대 2.2톤까지 안정적으로 견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카라반을 견인하거나 요트나 모터사이클을 실어 이동하는 일까지도 어렵지 않게 수행할 수 있다. 가족의 만족은 물론, 본인의 취미생활도 중요한 아빠들에겐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옵션이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가격은 LT 레더 프리미엄 5640만 원, RS 5810만 원, 프리미어 6075만 원, 하이 컨트리 6615만 원, 스페셜 에디션인 레드라인은 6280 만 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