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고성능 SUV X5 M 컴페티션과 쿠페형 X6 M 컴페티션을 출시했다. BMW X 패밀리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들이다.

BMW X5 M 컴페티션과 X6 M 컴페티션
BMW X5 M 컴페티션과 X6 M 컴페티션

신차는 강렬한 존재감과 역동적인 매력을 극대화한 외관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반영한 실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외모는 BMW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이전보다 더욱 얇아진 헤드램프에는 넓은 차폭을 강조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됐고, BMW M 전용으로 설계된 수평형 키드니 그릴과 그 아래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강렬하면서 압도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실내는 더욱 고급스럽게 꾸몄다. 대시보드 위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동반석 앞쪽 패널에는 카본 인테리어 트림과 LED 엠비언트 라이트 바가 적용돼 실내에서도 역동성을 드러내 준다.

파워트레인은 4.4L V8 M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져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f·m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전기 모터가 통합된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엔진의 반응성과 연료 효율을 높인다.

BMW X5 M 컴페티션 실내
BMW X5 M 컴페티션 실내

600마력이 넘는 초고성능 모델이지만 일상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탈 수 있도록 여러 운전자 보조 사양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리모트 3D 뷰, 리모트 컨트롤 파킹, 주행 저장 기능 등 BMW의 최신 주차 보조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이외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시트와 높은 개방감과 은은한 조명 효과를 주는 파노라마 스카이라운지, 앞좌석 컵홀더 보온 및 보냉 기능,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까지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가격은 X5 M 컴페티션이 1억8990만원, X6 M 컴패티션이 1억939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