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GM 신임 사장으로 헥터 비자레알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GM 멕시코 및 중앙아메리카 지역에서 판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오는 8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한국GM 헥터 비자레알 내정자
한국GM 헥터 비자레알 내정자

비자레알 내정자는 1990년 GM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공장에서 생산 프로젝트 엔지니어로 첫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멕시코 및 미국에서 산업 엔지니어링 매니저 및 차량 라인 임원을 포함해 다양한 역할을 역임했다. 2008년에는 GM 멕시코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의 임원으로 선임됐으며, 최고임원그룹(EC) 멤버에 올랐다.

이후로는 유라시아 지역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2012년에는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 부사장으로 한국GM과 연을 맺었고, 2015년 GM 우즈베키스탄 사장, 2017년 러시아 총괄 임원, 2019년에는 GM 동남아시아 사장 직을 지낸 바 있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최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은 GM의 글로벌 벤치마크 사례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업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 이러한 성공을 이어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한국GM 사장 직을 끝으로 GM에서의 40년 경력을 마치고 은퇴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