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舊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가 모빌리티 분야 벤처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존'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존은 모빌리티 분야의 우수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동관은 단순 전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과 연계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한국과학기술원에서는 기술 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스타트업 육성 정부지원사업 상담이 진행된다.

MaaS, 자율주행, 친환경솔루션 등 모빌리티 관련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서울모빌리티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전시 출품 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동관은 참가 비용 부담이 없지만, 신청 업체가 많을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는 "이번 공동관은 국내 모빌리티 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라며 "전시참가를 통해 각사의 모빌리티 분야 우수 기술 및 제품 등을 언론과 대중에 소개할 수 있으며, 나아가 KAIST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연계해 기술자문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기업들의 참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1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11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