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요 모델에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 김상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7.17 13:13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요 모델에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2일부터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가 장착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요 모델에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의 호환 및 활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과 스마트 폰을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을 통해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을 차량에서 구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국내에서는 카카오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길안내는 물론, 음성인식을 통한 경로설정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번 안드로이드 오토 활성화를 통해 일부 차량에 탑재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 Play®)’와 함께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관련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에서는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등 일부 기능이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와도 연동 되어 고객 편의성이 더욱 높아지는 효과가 기대된다. 사용 방법은 호환이 가능한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앱을 설치한 후, 차량 센터 콘솔 내 아이콘이 그려진 USB포트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된다.

지원 대상 모델은 E클래스 전 차종(W213 / 17,18년식)과 S클래스(18년식)를 비롯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주요 모델이며, 자세한 모델 정보는 가까운 전시장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