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 공개…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1.30 15:00
현대차,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 공개…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30일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신형 싼타페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

신형 싼타페는 앞서 코나를 통해 선보인 현대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완성시켰다.

신차 전면부는 웅장한 느낌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됐으며, 주간주행등(DRL)과 메인램프가 상하로 나눠진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은 헤드램프부터 리어램프까지 날렵하게 뻗은 사이드캐릭터 라인과 매끈한 루프라인, 그리고 역동적인 비례감 등이 조화를 이뤘다. 이어 후면부는 개성 넘치는 테일램프을 중심으로 단단하고 안정적인 인상을 발산한다.

▲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

지난 2012년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싼타페는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내달 출시될 신차는 디자인부터 주행성능, 안전 및 편의 사양 등 차량 전반에 걸쳐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30일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시작으로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주요 대도시에서 고객 대상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2월7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싼타페의 사전계약을 개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현대차가 차량 개발 초기부터 완성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관점에서 개발한 차량”이라며, “신형 싼타페는 고객이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며 국내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 현대차 신형 싼타페 스파이샷
▲ 현대차 신형 싼타페 스파이샷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