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이 '2013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DS3 카브리오 레이싱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DS3 카브리오 레이싱은 시트로엥이 WRC에 참가하며 축적된 레이싱 기술을 적용한 DS3 레이싱의 컨버터블 모델로, 1.6리터급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02마력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레이싱

특히, 단순한 엔진 튜닝으로 출력을 높인 것이 아니라 엔진 성능과 서스펜션, 접지력 등을 적절히 조합해 안정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스펜션은 마찰을 줄이고 동력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세팅됐으며, 일반 모델에 비해 차량 전면은 20mm, 후면은 10mm 낮게 설계해  뛰어난 주행 밸런스를 갖추게 했다. 여기에 브렘보 브레이크를 사용해 우수한 제동 성능까지 만족시켰다.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레이싱

DS3 카브리오 레이싱은 시계 스트랩 디자인의 버킷시트, 글로스 블랙 컬러의 19인치 휠, 내·외부 곳곳에 포인트 컬러로 적용된 카민 컬러(양홍색), 스티어링휠에 얹혀진 블랙컬러의 크롬 장식 등이 적용됐다.

외관은 카본 소재로 만든 범퍼와 사이드 몰딩, 블랙 컬러의 바디, 18인치 휠이 적용됐으며, 실내에는 스포츠 버킷 시트를 사용해 주행 중 몸을 잘 잡아주도록 했다. 

DS3 카브리오 레이싱에는 캔버스톱이라고 불리는 '롤-백 직물 지붕'이 장착됐는데, 시속 120km에서도 소프트톱을 열고 닫는 것이 가능하다.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레이싱의 실내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레이싱의 실내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레이싱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