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한국GM과 '쉐보레 볼트 EV' 공급 MOU 체결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3.29 11:48
롯데렌터카, 한국GM과 '쉐보레 볼트 EV' 공급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는 28일 한국GM과 쉐보레 볼트(Bolt) EV 공급 및 전기차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GM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과 한국GM 제임스 김(James Kim)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식을 통해 롯데렌터카는 볼트 EV를 장기렌터카 및 단기렌터카, 카쉐어링 그린카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롯데렌터카에서 쉐보레 볼트 EV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장단기렌터카 및 카쉐어링을 통해 고객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친환경 전기차 보급은 기존의 에너지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전 세계적 이슈이며 거스를 수 없는 메가트렌드인 만큼 롯데렌터카가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전기차 이용 경험을 확산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쉐보레 볼트 EV는 환경부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으며, 1시간 급속충전으로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되면 3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전기차 사용자 포럼(EVuff: EV User Forum & Festival) 행사의 일환으로 ‘무충전 전기차 여행-서울에서 제주까지’를 주제로 열린 장거리 주행 도전에서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서울에서 제주까지 470km 이상을 완주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국내외 친환경 전기차 신모델을 선제적으로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충전 인프라 확대에 기여하는 등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와 고객 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