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i30 터보 타고 드라이빙 스킬 배우기…드라이빙 아카데미 2차 참가자 모집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0.04 13:04
현대차, 신형 i30 터보 타고 드라이빙 스킬 배우기…드라이빙 아카데미 2차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신형 i30을 타고 주행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2차’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주행에 관심이 많은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 운전 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차수를 모집해 진행한 바 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이달 29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차수와 마찬가지로 ‘펀 드라이빙’을 위한 기초 과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차량의 기본구조 이해 및 안전을 위한 이론 교육을 비롯해 미끄러운 저마찰로 주행, 긴급 차선 변경, 원선회 주행, 슬라럼 등 실기 교육을 이수한 후 실제 서킷을 달리며 전문적 드라이빙 스킬도 배우게 된다.

특히, 신형 i30 1.6터보를 이번 프로그램에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더욱 역동적인 주행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교육 수료 인증서와 운전 실력 진단서가 제공되며, 추후 영암 F1서킷에서 진행할 중급 교육인 ‘스포츠 클래스’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12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1년 이상의 운전경력을 보유한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추첨을 통해 총 4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 후 개별 연락으로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