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고성능 스포츠 세단 ATS-V 출시…가격은 7950~9050만원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2.24 15:08
캐딜락, 고성능 스포츠 세단 ATS-V 출시…가격은 7950~905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코리아는 24일, 서울 서초구 캐딜락 전시장에서 고성능 스포츠 세단 ATS-V의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캐딜락 ATS-V

ATS-V는 지난 2004년 처음 선보인 캐딜락의 퍼포먼스 라인업인 V-시리즈 모델로 ATS 세단의 고성능 버전이다. 캐딜락의 고성능 버전은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것으로 캐딜락은 향후 CTS의 고성능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워트레인은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캐딜락은 대표적인 경쟁모델인 BMW M3(431마력, 56.1kg.m)보다 출력이 10% 가량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변속기는 후륜용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3.8초다. 가속 성능도 M3(4.1초)에 비해 0.2초 빠른 수치다. 또, 최고속도는 302km/h다.

 

캐딜락은 엔진에 티타늄과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터빈이 장착돼 터보랙을 최소화했고, 각각의 터보차저에 진공 압력 조절 밸브를 장착해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 낸다고 설명했다. 또, 8단 자동변속기는 스포츠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G-Force)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여기에 트랙 및 드래그 레이스에서 안정적인 초반 가속을 돕는 런치 컨트롤 기능도 더해졌다.

▲ 캐딜락 ATS-V

이밖에, 민첩한 응답성을 구현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코너링 시 노면 접지력을 증대시켜 주는 전자제어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SD) 시스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3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시스템, 엔진 사운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 및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 등이 탑재됐다. 카본 패키지 모델은 탄소 섬유 소재 카본 후드와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장착됐다. 

외관은 캐딜락 특유의 방패 모양 메쉬 그릴이 적용됐고, 공격적인 디자인의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등이 장착돼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캐딜락은 공기역학을 고려하고, 다운포스를 강화하는 설계가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또, 전면 그릴은 흡기 효율을 증가시켜 출력과 냉각 성능을 유리하게 디자인했다고 강조했다. 

▲ 캐딜락 ATS-V

실내는 스웨이드와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가 적용됐고,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전용 레카로(Recaro) 시트가 장착됐다. 패들 시프트는 마그네슘 재질로 만들어져 스포티한 느낌을 주며, 스티어링 휠의 감촉도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계기반은 5.7 LCD로 구성돼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경고 장치를 비롯해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 캐딜락 ATS-V

판매 가격은 ATS-V 기본 모델이 7950만원이며, 카본 패키지와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는 9050만원이다.

GM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경쟁업체와 비교해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면서 “ATS-V는 고성능 수입차 시장에서 남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캐딜락 ATS-V

캐딜락 ATS-V 화보 - 모터그래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