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도쿄모터쇼] 르노, 트윙고 일변도
  • 도쿄=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1.03 15:30
[사진으로 보는 도쿄모터쇼] 르노, 트윙고 일변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8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선 ‘제 44회 도쿄 모터쇼 2015(The 44th Tokyo Motor Show 2015)’가 진행된다. 

이번 도쿄 모터쇼는 ‘당신의 심장이 뛰기 시작한다(Your heart will race)’란 테마로 다양한 신차와 신기술 등이 소개됐다. 특히 고성능 모델과 친환경차, 자율주행 시스템, 소형 개인이동수단, 커넥티드카 등이 소개됐다. 총 75대의 월드 프리미어가 공개됐고, 일본 최초 공개는 68대에 달했다.

특히 미래 이동 수단을 보여주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티(Smart Mobility City)’란 특별 전시관이 마련됐다. 일본의 완성차 브랜드와 여러 부품 업체는 이 전시관에서 차세대 이동 수단과 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시승하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모터그래프는 일본으로 날아가 ‘2015 도쿄 모터쇼’를 직접 취재했다. 아래는 이번 도쿄 모터쇼에 참가한 르노 전시관에 대한 설명이다.

▲ 르노엔 다양한 소형차가 있지만 일본 시장에서는 그것이 작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된다. 또 일본 경차들은 오직 공간과 실용성만이 극대화됐기 때문에, 멋이 강조된 유럽의 소형차도 일본에서는 기세를 펼치기 힘들다. 그나마 르노가 일본 시장을 공략할 만한 차는 르노에서 가장 작은 트윙고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 트윙고는 피아트 500 뺨치는 귀여운 디자인을 갖고 있다. 르노의 최신 디자인이 적절하게 반영됐다. 소형차는 발랄하지 않으면 힘을 받기 어렵다. 그래서 일본모터쇼에서는 원색과 파스텔톤의 트윙고가 진열됐다. 시선을 확 사로잡는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 트윙고는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공동개발됐다. 르노-닛산얼라이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끈끈한 관계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신형 스마트 호투와 플랫폼을 공유했다. 그래서 스마트 포투의 특징도 고스란히 담겼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 엔진은 보닛이 아닌 차체 뒷부분에 놓였다. 그리고 후륜구동이다. 마치 911과 흡사하다. 작은 크기의 엔진을 차체 뒷부분, 그리고 밑바닥에 배치해 실내 공간 손해를 최소화했고, 무게 중심도 낮췄다. 트윙고는 스마트 포투와 함께 가장 독특한 엔진 배치를 갖고 있는 소형차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 절약한 연구 개발비는 여러 곳에 쓰이게 된다. 특히 실내 소재 및 마감 개선이 가장 먼저 다가온다. 그리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저렴해보이지 않게 그리고 소유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 뒷좌석은 역시 좁다. 차체 크기의 한계는 어쩔 수 없다. 대형차 수준의 뒷좌석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일본 경차와 가장 차별화된 부분이다. (사진=도쿄 김상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