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인 미니 쿠퍼 JCW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됐다. 

 

BMW코리아는 26일, 영종도에 위치한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신형 미니 쿠퍼 JCW(존쿠퍼웍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JCW는 BMW에서 만든 2.0리터급 4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7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출력은 9%, 토크는 13% 향상된 수치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 시간도 6.1초로 더 빨라졌다. 최고속도는 246km/h다.

강력한 성능에 맞춰 브렘보와 협력해 만든 JCW 전용 고정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돼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적용된 스포츠 서스펜션은 주행 모드에 따라 감쇄력을 조절해 탄력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만든다. 

 

외관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최신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부 공기흡입구는 더 커졌고,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이터를 추가했다. 또, 18인치 알로이 휠을 비롯해 스포츠 배기 시스템,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등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를 장착됐다.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및 LED 리어 라이트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실내는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와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장착됐다.

신형 미니 쿠퍼 JCW는 칠리 레드(Chili Red)와 레벨 그린(Rebel Green)을 포함해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489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