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곤 회장과 전기차 체험
  • 김한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1.05 19:49
박근혜 대통령, 곤 회장과 전기차 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프로보)는 4일 오후(현지시각) 서유럽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전기차 산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파리에 위치한 르노의 전기차 체험센터를 방문 했다고 5일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르노의 '전기차 체험센터'를 방문, LG 화학에서 개발∙공급한 배터리가 장착된 르노의 전기차 라인업을 둘러보고 르노의 2인승 전기차 '트위지'에 직접 앉아 보며 전기차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카를로스 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기차 산업은 한국정부의 ‘창조경제’ 정책과 맞물려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기차 산업의 성공 가능성을 강조했다.

또, “전기차를 넘어 한국은 르노와 르노-닛산얼라이언스에 있어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곳” 이라며, “한국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그룹과 얼라이언스 차원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미 르노 그룹은 2010년부터 LG화학의 배터리를 르노의 3개 전기자동차 모델에 탑재를 하고 있으며, 전기차 산업의 글로벌 리딩 업체로써 미래전지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협력하고 있음을 전했다.

이에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 기업의 배터리 개발 기술과 르노의 자동차 생산 기술이 합쳐진 전기차 개발은 ‘창조경제’의 좋은 사례”라고 화답했다.

카를로스 곤 회장은 지난 1일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Z.E. 출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관계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의 지원 및 전기차 관련 법규에 있어서 정부의 지원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