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캐딜락 ATS 쿠페, “특별함을 원한다면 캐딜락”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1.30 13:09
[Q&A] 캐딜락 ATS 쿠페, “특별함을 원한다면 캐딜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코리아는 30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캐딜락 ATS 쿠페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국GM 세르지오호샤 사장과 GM코리아 장재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캐딜락 ATS 쿠페는 캐딜락 라인업 중에서 가장 민첩하고 경쾌한 움직임을 가졌다. 또 유려한 쿠페 디자인을 통해 안정적인 비율까지 갖췄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엔진 성능과 안전성 등을 발휘한다. 캐딜락 ATS 쿠페의 판매 가격은 5300만원이다. 

 

아래는 캐딜락 ATS 쿠페 신차발표회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Q. 올해 1천대가 목표라고 알고 있다. 차종별로 판매 비율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A. 판매 목표는 1천대 이상으로 잡았다. 차종 별로는 CTS가 전체 판매의 50-55%를 차지하고 있다. ATS가 30% 정도, 나머지는 쿠페와 SRX가 담당하고 있다. 큰 변화없이 고른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Q.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해 달라.

A. 일부 휴대폰에는 충전 커버가 제공된다. 하지만 몇몇 휴대폰은 별도로 전용 커버를 구입해야 한다. 이후 패드에 올려 놓으면 블루투스 및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Q. 올해 신차는 ATS 쿠페로 끝나는 것인가? 에스컬레이드 도입이 궁금하다.

A. 신차나 신규 세그먼트에 진입하는 차는 ATS 쿠페로 포문을 열었다. 국내에 출시할 수 있는 신차가 이미 준비돼있지만,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에스컬레이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도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확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하지만 기다려 달라. 긍정적인 희소식이 있을 것이다.

Q.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어떤 것이 있나.

A. 2013년 대비 2014년 68%의 성장을 기록했다. 경쟁사들을 존중한다. 그리고 자만하지 않으려 한다. 낙관적으로 임하려 한다. 판매 성장을 이루기 위해 딜러망, 복합 딜러 및 단독 딜러를 확대할 것이다. 두번째로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일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정비 부품을 제공하고,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세번째로 제품 품질이 우수하다. 디자인, 안락감, 최첨단 기술, 안전 등은 동급 최고다. 캐딜락 브랜드의 인지도를 재고시키기 위해 여러 계획을 실천할 것이다. 

Q. 경쟁 차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경쟁 차종에 대해 ATS 쿠페의 장점은?

A. 엔진 변속기, 출력, 차체 골격 및 구조 등을 감안했을 때, 업계 최고에 견줄 수 있다. 독일 브랜드를 추월한다고 본다. 승차감, 핸들링, 기술적인 사양 등 전체적인 패키지를 봤을때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Q. 물량 확보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올해 활동 계획은?

A. ‘볼드 럭셔리’라는 포지셔닝을 정했다. 럭셔리를 원하고 성취할 수 있는 고객들이 목표다. 캐딜락 제품을 수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 본다. 앉는 순간 매료될 것이 분명하다. 

Q. 수입차 시장에서 최근 파이낸셜 서비스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캐딜락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

A. 금융 서비스와 관련해서 한국의 시장이 특별할 것은 없다. 다른 자동차 시장과 유사하다. 금융 서비스는 굉장히 중요하다. 한국의 럭셔리 소비자들에 있어서 금융 기관이 충분하다. 다른 수입차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리스, 임대, 할부 금융에 있어서 부족한 점이 없을 것이다.

Q. 법인 관련한 리스 등의 판매를 계획 중인가?

A. 법인 판매와 관련해 차종별로 차이가 많이 난다. 큰 차는 법인 판매 비율이 높다. 협력 및 제휴 프로그램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