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달리는 차량용 비서 IPA 공개…내년 8시리즈 등에 적용
  • 이미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9.12 14:08
BMW, 달리는 차량용 비서 IPA 공개…내년 8시리즈 등에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차량용 비서인 IPA(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를 공개하고, 이르면 내년 3월 양산차에 적용할 예정이다.

BMW의 IPA는 '헤이 BMW'라는 말에 차량이 즉각적으로 대답하도록 만들어졌다. 간단한 말로 차량의 주요 기능에 접속하고 정보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BMW 측은 IPA를 통해 차량과 더욱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PA는 운전자의 선호도와 주로 다니는 목적지도 기억한다. 또, 내부 온도를 어떻게 조절할지, 열선 시트를 언제 키는지, 언제 출근을 하는지 등 운전자의 특색을 기억하고 이를 자동으로 실행한다.

말투도 더욱 자연스러워졌다. 히터를 킬 경우, '내부 온도 상승'이라는 말 대신 '헤이 BMW, 나 추워'라고 말해도 IPA가 자동으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준다.

특히, 이런 편의 뿐 아니라 차량 관리에도 IPA가 유용하게 사용된다. '하이빔 보조 기능은 어떻게 작동하는거야?'라거나 '오일은 충분해?'라는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다. 여기에 '헤이 BMW, 나 피곤해'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활력 제공 프로그램'을 실행해 운전자를 긴장할 수 있도록 내부 온도와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불빛 조절 등을 자동 바꿔준다.

이밖에 주유소나 주차장 찾기, 이메일 읽어주기, 화상 회의 지원 등 다양한 기능도 가능하다.

IPA는 23개 언어를 구사하며 내년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7.0이 탑재된 X5, Z4, 8시리즈에 우선 적용되고, 이후 신형 3시리즈에도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