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제12회 연비왕 대회 개최…최신 IT 기술 적극 활용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6.26 16:07
볼보트럭코리아, 제12회 연비왕 대회 개최…최신 IT 기술 적극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이달 24일과 25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제12회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볼보트럭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연비 운용 방법을 전수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트랙터 부분(트랙)과 덤프 부문(오프로드 코스)이 각각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볼보트럭 다이나플리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발된 운전자 18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다이나플리트는 볼보트럭 커넥티드 기술로, 차량에 장착된 게이트웨이와 무선 통신망을 활용해 연비나 차량 주행 상태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온로드 부문에서는 최의환 씨가, 오프로드 부문에는 오종근 씨가 각각 우승자로 선정됐다. 우승자들은 본선 참가자들보다 최대 10%까지 높은 연비를 기록하며, 연비왕 자리에 올랐다. 각 부문 우승자에게는 호주 여행 상품권, 미쉐린타이어 교환권을, 준우승자 및 입상자에게는 동남아 여행 상품권과 국내 여행 상품권, 그리고 엔진오일 등이 제공된다. 추가 진행된 왕중왕전을 통해 최종 1인으로 선발된 최의환 씨는 오는 9월 스웨덴 본사에서 개최되는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의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연비 운용 방법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볼보 듀얼클러치 및 다이나플리트와 같이 운전자의 주행을 돕는 기능들을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비왕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코리아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사업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