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A클래스 티저 이미지 공개…2월 글로벌 출시
  • 문서우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1.29 11:33
벤츠, 신형 A클래스 티저 이미지 공개…2월 글로벌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6일(독일 현지시각) 신형 A클래스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 신형 A클래스는 좌우로 널찍한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를 장착했다. 강렬한 인상 등 전면부는 신형 CLS를 떠오르게 한다. 

실내는 S클래스급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신형 A클래스 프로덕트 매니저인 크리스토프 에벌린은 "내부조사결과, 대다수 소비자가 소형차를 살 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되기를 희망한다"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제작된 신형 A클래스 인테리어는 '하이퀄리티, 로우프라이스'를 만족한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는 S 및 E클래스에서나 접할 수 있던 와이드 스크린이 탑재됐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를 이어 붙인 이 스크린은 각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이와 관련해 기존 로터리 방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노브 대신 대형 터치 패드가 장착됐다.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발전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인테리어의 얼굴마담 격인 스티어링 휠은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에 처음 적용된 신형 3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로 바뀌었다. 엔트리 레벨이라고 해서 림을 감싸는 가죽 소재가 달라지거나 버튼 일부가 삭제되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가죽, 금속, 플라스틱 등으로 구성된 각 패널은 빈틈없이 조립됐고, 도어패널과 대시보드 그리고 5개 송풍구에 설치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64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20방향 프론트 시트는 열선과 통풍을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하르트무트 징크비츠는 "신형 A클래스 인테리어는 메르세데스-벤츠 엔트리 라인업의 상품성이 비약적인 발전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편의 품목으로는 지능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가 들어간다. MBUX는 해당 기능은 터치스크린으로 조작되는 와이드 스크린 콕핏, 증강 현실 기술이 적용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명령어로 동작하는 지능형 음성 제어 시스템을 갖춘다.

플랫폼은 MFA(Modular Front-Drive Architecture)가 담당하고, 주력 엔진은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및 디젤이다. AMG에는 최고 400마력의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가 탑재된다.

신형 A클래스는 다음 달 2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정식 출시되고, 2018 제네바모터쇼에 출품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