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 덤프·카고 라인업 강화…조규상 대표 "한국인 CEO 강점 살릴 것"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4.27 13:39
다임러트럭코리아, 덤프·카고 라인업 강화…조규상 대표 "한국인 CEO 강점 살릴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27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브랜드 비전 및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올해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을 목표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경쟁력을 강화한다. 

제품 전략은 트랙터 분야에 집중된 리더십을 덤프와 카고 등 대형 트럭 시장 전반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총 5개의 뉴 아록스(The new Arocs·카고 3종, 덤프 2종) 모델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및 덤프 모델은 한층 강렬한 스타일과 강인한 파워, 그리고 견고한 내구성 등을 자랑한다. 특히 뛰어난 효율성과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대형 트럭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악트로스와 아록스의 판매 비중은 6:4 수준"이라며 "고객들의 정밀한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대형 트럭 시장 변화를 적극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 조규상 대표

이어 회사는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지난해 유로6 모델 출시에 맞춰 정기적인 유지 보수와 보증 연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컨트랙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어 올해 1월에는 1만5000개 순정 부품 가격을 평균 10% 인하한 바 있다. 회사는 현재 17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연내 19개로 확대할 예정이며, 공인 정비 인력의 비중도 지난해보다 44% 가량 더 늘릴 계획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 조규상 대표는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탑 클래스 제품과 신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다임러트럭코리아)최초 한국인 사장으로서 고객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