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맨 '블랙 에디션' 추가...가격 낮추고, 독특한 스타일링
  • 김한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0.04 12:48
포르쉐 카이맨 '블랙 에디션' 추가...가격 낮추고, 독특한 스타일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가 카이맨 블랙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포르쉐 블랙에디션'은 차체를 모두 검은색으로 마감한 스페셜 모델로, 파워트레인이 강력한 것은 아니지만 실내외 상당부분 옵션을 고급형으로 기본 장착 한 것이 특징이다. 즉, 가격을 조금 낮춘 대신 성능보다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경우에 적당하다. 이미 박스터, 911 카레라, 911 카레라 4, 911 카브리올레 등이 '블랙 에디션'으로 판매돼 인기를 끌었다.  

검은색 외관과 실내 검정 가죽이 조화돼 시간이 지나도 변치않는 우아함이 매력이다. 블랙 에디션에 적용되는 기본 사양에는 PDK(듀얼클러치자동변속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내비게이션), 자동 감광식 미러, 레인센서,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스포츠 디자인 스티어링 휠이있다. 

 

포르쉐 카이맨은 275마력 2.7리터 수평대향 엔진을 차체 중앙에 장착한 2인승 미드엔진 쿠페다. 일반적인 미드십 스포츠카와 달리 비교적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전면에 여행가방 2개, 후면에 소형 골프가방까지 실을 수 있다는게 매력이다. 

카이맨 블랙 에디션은 20인치 카레라 클래식 휠,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PDLS)이 적용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알루미늄 사이드 윈도 트림이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고음질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이 차의 가격은 각종 기본 사양을 더한 상태에서 8550만원이다. 하지만 선택 옵션에 따라 가격은 큰 폭으로 오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