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모터쇼] 볼보 XC90 엑설런스…럭셔리 SUV의 새로운 기준
  • 중국 상하이=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4.23 18:38
[상하이모터쇼] 볼보 XC90 엑설런스…럭셔리 SUV의 새로운 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볼보 XC90 엑설런스

볼보는 20일 VIP 및 언론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중국에서 열린 ‘2015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신형 XC90의 최고급 모델인 엑설런스(Excellence)를 공개했다.

▲ 볼보 XC90 엑설런스

XC90 엑설런스는 볼보가 중국 고급 SUV 시장을 겨냥해 만든 모델로, 기존 7인승 실내를 4인승으로 바꾸고 고급스럽게 꾸민 것이 특징이다.

▲ 볼보 XC90 엑설런스

4인승 모델의 2열 좌석은 독립식 시트가 장착돼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고급 가죽 소재 및 알루미늄, 우드 등을 사용했다. 또, 2열 좌석 시트는 사이드 서포트를 적용해 급선회 시 탑승자의 몸이 한 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각각의 좌석에는 접이식 간이 테이블이 있어, 이동 중 간단한 업무를 보거나 물건을 올려둘 수 있도록 했으며,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에는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이밖에, XC90 엑설런스의 시트에는 마사지 기능이 적용됐고, 차량 내부에 공기청정기도 마련됐다.

파워트레인은 T8 트윈 엔진이라 불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슈퍼 차저와 터보 차저가 모두 적용됐으며, 전기모터와 배터리도 결합됐다. 최고출력은 400마력이다.

▲ 볼보 XC90 엑셀런스

볼보는 올해 하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북미와 중동 등 신흥 부자들이 많이 생기는 지역 등으로 XC90 엑설런스의 판매 지역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 볼보 XC90 엑셀런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