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아이돌그룹 소녀시대 멤버 수영을 XT5의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GM코리아 김영식 사장은 “패션 트렌드 세터로 유명한 수영은 시크하면서 세련미가 넘치는 스타”라며, “대표적 스타일 아이콘인 수영과 함께 젊고 역동적인 캐딜락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보대사가 된 수영은 “강렬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XT5를 눈여겨 봐 왔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젊어진 캐딜락의 가치와 XT5의 진가를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영은 공항 패션을 포함, SNS를 통해 공개한 트렌디한 일상이 화제가 되어 왔으며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스타일링 감각과 센스를 입증한 바 있다.

 

XT5는 기존 SRX의 후속의 중형 SUV다. 새로 개발된 캐딜락 크로스오버 아키텍처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우수한 성능과 효율을 갖춘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이 접목됐다.

파워트레인은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7.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초정밀 전자 제어식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여기에 어드밴스드 트윈 클러치 사륜구동 시스템이 더해져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혹은 후륜 차축에 토크를 100%까지 분배한다.

실내는 뒷좌석의 경우 레그룸이 이전 모델 SRX에 비해 8cm 가량 확장됐으며, 시트는 앞뒤로 움직이거나 폴딩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밖에,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장치를 비롯해 전방 차량 거리 감지 시스템, 보행자 감지 시스템, 차선 변경 경고장치,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캐딜락 XT5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6580~748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