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10월 프랑스서 데뷔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5.20 09:55
[스파이샷]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10월 프랑스서 데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현지시간), 독일의 한적한 도로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레인지로버 스포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시험주행차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 차의 공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윗급 모델인 레인지로버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오는 10월 파리모터쇼에서 데뷔할 것으로 예상된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외관 변화는 크지 않다.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과 범퍼 디자인이 일부 변경됐지만, 촘촘했던 그릴 패턴이 큼직한 패턴으로 변했을 뿐이다. 범퍼 하단의 플라스틱 보호대도 기존 디자인을 벗어나지 않는다. 또, 헤드 및 테일램프 모양도 현행 모델과 동일하다. 다만, 아직 개발이 진행 중인 모델이기 때문에 테스트카의 모습을 완성된 디자인으로 단정짓기는 이르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실내 모습도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외적인 변화보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위주의 변화가 예상된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최신 모델에 탑재된 10.2인치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엔진은 기존과 비슷한 구성을 보일 예정이지만, 성능은 다소 향상될 전망이다. V6와 V8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장착되며, 여기에 최신 안전사양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고성능 모델인 SVR은 출력이 20마력 가량 높아져 최고출력 550마력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