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출시…옵션은 강화, 가격은 인하
  • 유대선 인턴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5.02 19:36
포르쉐코리아,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출시…옵션은 강화, 가격은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는 2일,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카이엔 가솔린과 디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등 세가지 모델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이번에 출시한 에디션은 휠 아치가 확장되고, 기존 18인치 휠 대신 20인치 휠이 장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내에는 헤드레스트에 포르쉐 로고가 새겨지며, 8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한 스포츠 가죽시트가 장착됐다. 또, 가솔린과 디젤 모델의 도어하단에는 플래티넘 에디션(Platinum Edition)이라는 글자가 새겨졌고, S-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카이엔S(Cayenne S) 각인이 적용됐다.

▲도어하단부 'Platinum Edition' 레터링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강화했다. 차량의 주행속도와 회전 각도에 따라 헤드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과 차량 전∙후면에 있는 물체를 감지해 경고음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변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파크 어시스트(ParkAssist)도 기본으로 장착했다.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또, 한글 지원 및 음성 인식이 가능한 내비게이션과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포르쉐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기본 탑재했다.

파워 트레인은 3.6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카이엔 모델이 300마력, 3리터 V6 디젤 모델은 262마력, S E-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306 kW(416 마력)을 발휘하며, 세 차종 모두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에 적용된 20인치 휠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휘발류 모델이 1억 430만원, 디젤 1억 210만원, 하이브리드는 1억 218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