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스파이더 국내 출시…가격은 3억원 후반부터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1.17 12:14
페라리, 488 스파이더 국내 출시…가격은 3억원 후반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MK는 17일, 서울 강남구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488 스파이더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488 스파이더는 3.9리터 V8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70마력, 최대토크 77.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초, 시속 200km까지는 8.7초만에 도달한다. 

 

488 스파이더는 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등이 결합된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를 사용해 쿠페와 동일한 수준의 비틈림 강성과 빔 강성 등을 확보했다. 458 스파이더에 비해 차체 강성은 23% 향상됐다. 

페라리는 세계 최초로 미드리어 엔진 차량에 접이식 하드톱을 도입한 458 스파이더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488 스파이더에도 이와 동일한 접이식 하드톱이 장착됐다. 기존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톱보다 25kg가량 가볍고, 세 가지 위치로 조절이 가능한 전동식 유리 윈드 디플렉터를 내렸을 때에도 소음이나 기타 외부의 방해 요소들을 완벽히 차단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하드톱이 완전히 닫히거나 열리는 데 드는 시간은 단 14초에 불과하다.

 

차량의 기계 설비와 자세 제어장치(Dynamic Vehicle Control)는 마네티노 세팅과 함께 488 스파이더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실현시켰다. 자기유동식 댐퍼(magnetorheological dampers)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 중에도 안락함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하며, SSC2(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은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더라도 극한의 질주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488 스파이더는 458 스파이더에 비해 9% 이상 향상된 0.06초의 빠른 변속타이밍으로 도로상황에 관계없이 짜릿한 드라이빙 쾌감을 제공한다.

 

페라리 디자인 센터는 접이식 하드톱을 장착하기 위한 외관 변화에 심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가장 효율적인 공기역학 성능을 접목시켰다. 이는 최적으로 공기 흐름을 엔진 커버로 향하게 하는 플라잉 버트레스(flying buttress)와 늑골구조(ribbing)의 엔진 커버, 메쉬 그릴이 장착된 역동적인 형태의 공기 흡입구(air intakes) 등을 통해 잘 보여준다.

488 스파이더의 사운드트랙은 페라리 전통에 따라 확실히 구별되는 배기음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길어진 배기 헤더와 동일한 길이의 배기 파이프, 플랫 플레인 크랭크샤프트 등의 솔루션이 적용되었다. 매력적인 배기음은 하드톱을 연 상태에서도 실내로 과하게 들어오지 않는다. 출력이 증가함에 따라 선명한 사운드도 함께 증가하면서 488 스파이더의 강력한 성능이 온몸으로 전해진다.

 

한편 국내에 첫 선을 보인 488 스파이더의 외관은 청명한 하늘빛의 블루 코르사(Blu Corsa)로 488 스파이더의 모습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새롭게 탄생된 색이다. 이 색의 메탈릭한 입자들은 차체의 입체감을 강조하고, 이중 도색작업을 통해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는 효과를 낸다.

이번 488 스파이더 국내 출시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Reno de Paoli)는 “488 스파이더는 강력한 성능과 편안한 드라이빙으로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는 모델” 이라며, “페라리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행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488 스파이더의 판매 가격은 3억원 후반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FMK 관계자는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하는 페라리 특성 상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면서도 “다만 기본 가격은 약 3억원 후반대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