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입구 적용,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한 인테리어"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1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르노삼성자동차 분당오리지점에서 기자 대상 간담회를 갖고 판매와 A/S 부문에서 한 층 더 강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로 2016년 르노삼성자동차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전국 188개의 전시장 중70곳에 새로운 SI(Shop Identity)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SI가 적용된르노삼성 전시장은 출입구 외관에 르노그룹 특유의 노란색 입구가 세워졌다.

 

또 새 전시장에는 소비자가 방문했을 때 첫 안내를 담당하는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처음으로 적용됐다. 손님이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즉각적인 응대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의도다. 또 기존 외부에 노출되어 있던 상담 공간도 별도의 독립된 상담실로 운영된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은 이에 대해 “고객이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제대로 응대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내부 공간 배치와 서비스 교육 강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중 14년 연속 판매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또 다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트랜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전시장 내부에는 차량 전시를 위한 공간도 새롭게 조성됐다.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모델이 전시되는 ‘플래그십 존’, 르노그룹 및 르노 모델을 소개하는 ‘르노 존’, 신차가 전시되는 ‘뉴 카 존’ 등이 신설돼 방문 고객들이 전시장 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차량 용품들을 별도로 전시한 액세서리 존과 대기 고객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존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선보일 예정인 중대형 세단 및 중형 SUV 신차를 비롯해 업그레이드된 각종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내수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이룬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