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쉐보레 블랙 에디션 출시, "임팔라 등 전차종 확대 적용"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0.12 15:21
[Q&A] 쉐보레 블랙 에디션 출시, "임팔라 등 전차종 확대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은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쿤스트할레에서 쉐보레 크루즈를 비롯해 아베오, 트랙스, 올란도 등 네 개 차종의 '퍼펙트 블랙 에디션'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블랙 색상의 아이템이 외관과 실내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의 경우, 블랙 외장 컬러를 바탕으로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데칼이 더해졌다. 또, 하이그로시 블랙 컬러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실내는 블랙을 기반으로 라이트 티타늄 컬러 엑센트를 적용한 투 톤 가죽 시트와 새 디자인의 플로우 매트가 적용됐다.

쉐보레는 향후 퍼펙트 블랙 에디션을 라입업 전반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GM 사장은 “퍼펙트 블랙은 향후 출시될 주력 차종에도 확대 적용해 퍼펙트 블랙 에디션이 쉐보레의 상징적인 컬렉션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쉐보레 퍼펙트 블랙 에디션 발표회에서 진행된 쉐보레 임직원과의 질의응답 내용이다.

 

Q. 이제 올해도 3개월 정도가 남았는데, 내수시장 점유율 10% 달성이 가능하다고 보는지?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지난 몇 달 간 쉐보레의 성과가 매우 좋다. 시장점유율 두자리수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와있다고 생각한다. 8월에 10%, 9월에 11% 내수시장 점유율을 기록했고 이러한 상태가 계속된다면 올해 10% 달성이 가능하다고 본다.

Q. 임팔라 출시 이후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은데, 국내 생산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앞서 설명했듯이 임팔라를 국내에서 생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실제로 글로벌 생산조직과 함께 부평2공장에서 임팔라를 생산하는 것에 대해 검토 중이다.

▲ 쉐보레 아베오 퍼펙트 블랙 에디션

Q. 퍼펙트 블랙에 대한 질문이다. 퍼펙트 블랙의 컬러가 기존 모델의 컬러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쉐보레는 제논 헤드램프,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등이 추가된 디테일 변경 모델은 언제쯤 출시될 예정인가?

퍼펙트 블랙 모델의 컬러는 기존 블랙 색상 외장과 차이가 없다. 다만, 패키지를 통해서 디테일을 강조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LED의 경우 신형 스파크에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했으며, 앞으로 다른 모델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 쉐보레 크루즈 퍼펙트 블랙 에디션

Q. 퍼펙트 블랙 에디션을 출시하게 된 것이 임팔라 미드나잇 블랙 에디션과 어떤 연관이 있는가?

미국에 임팔라 미드나잇 블랙 에디션이 있다. 다만, 미국에서는 퍼펙트 블랙 테마를 전차종에 적용하지 않았지만,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모든 라인업에 블랙 에디션을 적용할 예정이므로 임팔라의 블랙 에디션 모델도 많은 기대 바란다.

Q. 쉐보레가 디젤 엔진 모델들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데, 이번 폭스바겐 사태로 인해 쉐보레 디젤 승용차 판매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 이로 인해 다른 친환경차 출시 시기가 조금 더 빨라지는 건 아닌지?

GM은 공식적으로 경쟁사의 이슈에 대해 발언을 하지 않는다. 쉐보레는 현재 여러가지 디젤 모델을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국내시장을 위한 디젤 모델 라인업을 출시해 나갈 것이며,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 쉐보레 트랙스 퍼펙트 블랙 에디션

Q. 쉐보레의 가장 큰 볼륨 모델인 경차 스파크가 기아 모닝을 따라 잡은 지 한달 만에 다시 2위가 됐다. 다시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이 있는지?

신형 스파크 출시 첫 달에 경차 세그먼트에서 1위를 탈환할 것에 대해 매우 큰 성과라고 생각하고 있다. 현재는 기아 모닝과의 판매 대수에 있어서 격차가 많이 좁혀졌으며 앞으로 두 모델간 좋은 경쟁 스토리를 기대하고 있다. 스파크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에 대해서는 모두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며, 경차 세그먼트에서 1위가 누가 될 지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여러가지 경쟁력을 따져봤을 때 소비자들이 스파크를 선택하실 것이라 확신한다.

▲ 쉐보레 올란도 퍼펙트 블랙 에디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