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21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골프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인 골프R의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골프R은 폭스바겐 내 모터스포츠용 차량 제작, 고성능 모델 개발 및 성능 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폭스바겐 R GmbH가 제작한 고성능 모델이다. MQB 플랫폼을 사용하는 신형 골프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별도의 디자인 패키지와 강력한 엔진, 이를 뒷받침하는 섀시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골프R에 탑재되는 2.0리터 TSI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92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6단 DSG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5.1초에 불과하다. 특히 골프R을 위한 레이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국내 복합연비는 9.9km/l다.

 

골프R은 새롭게 개발한 첨단 스티어링 시스템, 차고를 20mm 낮추고 새롭게 설정한 스포츠 서스펜션, XDS+와 ESC 기능 등이 적용돼 스포티한 주행을 돕는다. 또 5세대 할덱스 커플링이 적용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4MOTION이 적용돼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한다.

 

안전장비로는 다중 추돌 브레이크, 파크 파일럿, 오토 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피로경보 시스템, 도난 경보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골프R에는 전용 범퍼와 대형 공기 흡입구, R 로고가 부착된 라디에이터 그릴,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새롭게 디자인된 LED 주간주행등 등이 추가됐다. 또 4개의 크롬 테일 파이프가 적용된 듀얼 배기 시스템 등 고성능 모델임을 암시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골프R은 라피즈 블루,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이펙트 등 총 세가지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는 나파 카본 가죽의 스포츠 시트가 놓였고, 블루 컬러의 계기반, 3-스포크 스포트 스티어링휠, 8인치 터치스크린 등이 적용됐다. 

 

폭스바겐 골프 R의 국내 판매 가격은 519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