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600마력' 벤테이가 공개…"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SUV"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9.09 16:17
벤틀리, '600마력' 벤테이가 공개…"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SU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현지시간), 벤틀리는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벤테이가를 공개했다. 이 차는 오는 15일 독일에서 열리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데뷔한다.

 

벤틀리에 따르면 벤테이가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강하며, 럭셔리한 SUV로 만들어졌다. 외관은 지난 2012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인 SUV 콘셉트카 EXP 9F의 디자인 요소가 일부 적용됐지만 인상은 확 달라졌다. 

콘셉트카 공개 당시 못생긴 외관이 언론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혹평을 받았고 이에 따라 벤틀리는 신차의 디자인을 현재의 모습으로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성된 전면부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플라잉스퍼 등과 패밀리룩을 이룬다.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동그란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가 양 옆에 위치했고, 범퍼에는 넓은 면적의 공기흡입구와 차체 보호를 위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됐다.

 

후면부는 사각형 모양의 테일램프가 적용됐고, 납작한 타원형 듀얼배기구가 범퍼 하단에 위치했다. 천장에는 알루미늄 소재 루프 레일이 장착됐고, 루프 끝에는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또, 돌출된 리어 휀더와 20~22인치에 달하는 대구경 알로이 휠은 이 차의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실내는 벤틀리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고급 가죽과 우드 소재가 인테리어에 적용됐으며, 에어밴트와 각종 버튼에는 금속이 사용됐다. 수제작으로 만든 가죽 시트와 도어 손잡이 주변에는 격자무늬 장식이 더해졌다. 운전석 시트는 22개 방향으로 조절되며, 뒷좌석은 18-way 시트가 장착됐다.

 

센터페시아에는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의 시계와 8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됐고, 계기반에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아우디 TT,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등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대형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탑재된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장착됐다.

뒷좌석은 2개의 독립적인 시트로 구성됐다. 앞좌석 헤드레스트에는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10.2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마련됐다. 이 태블릿은 4G를 비롯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트렁크엔 와인과 와인잔을 비롯해 요리를 즐길 때 사용하는 도구들을 수납하는 공간도 제공한다.

 

벤테이가는 폭스바겐그룹의 MLB 2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은 아우디 Q7를 비롯해 향후 출시될 신형 폭스바겐 투아렉, 포르쉐 카이엔 등과 공유한다. 벤틀리는 차체에 알루미늄 소재를 대거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기존 스틸 바디에 비해 약 236kg의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파워트레인은 6.0리터 W12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91.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4.0초, 최고속도는 시속 301km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고, 사륜구동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밖에 4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자세제어장치가 탑재됐고, 나이트 비전을 비롯해 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고급 편의사양도 갖췄다.

외신에 따르면 이 차는 모터쇼 공개 이후,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공식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